회원가입
  • 약관동의
  • 본인인증
  • 회원정보입력
  •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면세점협회사이버교육원(이하 “사이버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버교육원과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버교육원”이라 함은 한국면세점협회사이버교육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사이버교육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버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제4조 제1항에 따라 “사이버교육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버교육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버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 등을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사이버교육원(http://www.edukdfa.or.kr) 또는 한국면세점협회사이버교육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버교육원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버교육원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사이버교육원은 기존 회원의 이용권한 박탈 등 기존 회원의 지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의 변경에 대하여 반드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한국면세점협회 회원사에 근무하는 소속직원과 판매물품의 판촉ㆍ물류ㆍ사무 등을 위하여 근무하는 직원(이하 “판촉사원 등”이라 한다)인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사이버교육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은 제1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여기며 회원은 온라인 가입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명과 기타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은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이버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인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사이버교육원이 필요로 하는 필수 회원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 약관 제9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9. 회원가입의 목적이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0. 한국면세점협회 회원사 소속직원 및 판촉사원 등이 아닌 경우
⑤ 사이버교육원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사이버교육원이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전자메일이나 유선전화를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사이버교육원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사이버교육원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이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법률상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면, 회원이 제1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사이버교육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사이버교육원에 알려야 합니다.
③ 사이버교육원은 제2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사이버교육원의 요구가 있는 즉시 사이버교육원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이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법률상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면,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이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사이버교육원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사이버교육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사이버교육원의 공식 사이버교육원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사이버교육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사이버교육원의 의무]

① 사이버교육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버교육원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버교육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사이버교육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① 사이버교육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사이버교육원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사이버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사이버교육원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사이버교육원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사이버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8. 사이버교육원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사이버교육원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은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관리]

①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이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이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사이버교육원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이버교육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 12 조 [저작권]

① 사이버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사이버교육원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사이버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버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사이버교육원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3 조 [유료서비스의 구매신청 및 결제]

① 사이버교육원 회원은 사이버교육원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등
2. 서비스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버튼 클릭)
② 사이버교육원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가상계좌결제
4. 기타 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③ 회원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결제 등 사이버교육원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인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사이버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14 조 [유료서비스의 환불규정]

① 사이버교육원은 재화와 용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구매 취소 및 이용 의사 철회시 사이버교육원의 환불규정에 의거해 환불하여 드립니다.
②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사이버교육원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사이버교육원은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환불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③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서비스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은 환불규정을 제정하여 환불요청이 있는 경우 담당자를 지정하여 환불절차, 환불액 산정, 환불 확인 등을 설명하고 지정된 기간 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⑤ 사이버교육원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3배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⑥ 제5항의 서비스 이용 장애기간이 전체이용일수 또는 전체이용 회차의 1/2를 경과하는 경우에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에게 수강료를 전액 환불합니다.
⑦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사이버교육원은 합리적인 기간 동안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사이버교육원은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⑧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사이버교육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사이버교육원이 관련 법령에 따라 법률상 책임을 지는 경우 외에는, 사이버교육원은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⑨ 사이버교육원의 환불규정에 따라 전액 환불을 보장하는 기간 외에 본인의 자의에 의하여 수강 취소를 요청한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는 수강취소를 요청한 본인 또는 기관 및 단체에서 부담합니다.

제 15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이버교육원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매년 1월 1일 이용계약이 해지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6 조 [책임제한]

① 사이버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이 관련 법령에 따라 법률상 책임을 지는 경우 외에는,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이버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사이버교육원이 관련 법령에 따라 법률상 책임을 지는 경우 외에는, 사이버교육원은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분쟁의 해결 등]

① 사이버교육원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사이버교육원과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이 약관은 2017년 2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②2016년 11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한국면세점협회사이버교육원(이하 “사이버교육원”이라 함)이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사이버교육원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청구권 및 정정청구권 등 정보주체의 권익을 존중하며, 정보주체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교육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현행 「개인정보보호법」 과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사이버교육원에서 운용하는 모든 홈페이지에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사이버교육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
가. 개인정보의 수집
사이버교육원은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정보주체가 사이버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이름, 성별, 소속사, 소속점,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직위를 필수적으로 입력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주소 같은 선택 항목은 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 및 불이익이 없습니다.
나. 개인정보 자동 수집·저장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사이버교육원은 정보주체가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자동적으로 수집ㆍ저장합니다.
- 접속 IP 및 브라우저 정보
- 방문일시
- 이용페이지 등
위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정보주체 분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웹사이트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정보주체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되어질 것입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저장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이를 허용하거나, 개인정보가 자동 수집·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자동 수집·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개인정보 자동 수집·저장을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제3자 제공)
사이버교육원이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가.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관세청

 교육이수자 관리

  성명, 소속, 생년월일, 이수여부, 이수일시, 교육과정명, 성적

 목적달성시까지

  소속사/소속점

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 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마.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바.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사.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아.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자.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개인정보취급 위탁
사이버교육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한

 통큰아이

 문자 학습독려 및 안내

 휴대전화번호

 위탁계약기간


사이버교육원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칭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관련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항목/내용

 보존기간

 보존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로그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가. 정보주체는 사이버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나. 회원가입을 통해 가입한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처리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변경된 정보는 변경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및 담당자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및 담당자














 부서명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FAX

경영기획처

 김배연

032-744-6971

 kdfa005@kdfa.or.kr

032-744-6914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사이버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을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 합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 합니다.

8.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사이버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주기적 교육,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나.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운영,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속 기록 6개월 이상 보관, 접속 기록 위변조 방지를 위한 보안기능 사용
다. 물리적 조치: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사이버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관

 개인정보 보호담당관

 담당부서

 경영기획처

 경영기획처

성명

최고다

 김배연

 전화

 032-744-6970

 032-744-6971

 이메일

 kdfs005@kdfa.or.kr

 kdfs005@kdfa.or.kr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①본 방침은 2017년 2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②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위로